중고차 사고유무를 확인하는 좋은 방법

반응형

운전은 잘하지만 차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정말 많습니다 그렇다 보니 중고차를 구입하러 가면 일단 엔진룸을 확인하지만 정확히 뭘 해야 될지 몰라서 그냥 먼지 없고 깨끗하면 닫는 경우가 많습니다.

 

업자들은 중고차를 매입하고 상품화 하면서 고객들에게 판매를 해야 되기 때문에 최초에 중고 차량은 구매해 올 때 완벽하게 상품화시킵니다.

 

타이어 광택제부터 엔진룸 청소 외부 광택 찍힘이나 이런 것들은 처음부터 찾아보시기 어려울 거예요 

 

제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볼트를 확인

볼트는 차체와 부품을 연결하는 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하고 나면 사고가 나지 않는 이상 풀어볼 이유가 없는 부품이죠 실제로 연식이 오래되어 그렇다고 말하는 딜러들이 있는데 이는 거짓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볼트는 풀지 않는 이상 도장면과 동일한 페인트가 칠해져 있어 절대 부식되거나 저절로 까지지 않습니다. 볼트가 풀어진 부위는 사고가 100%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볼트를 재 도색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밑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2. 엔진오일 주입구

 

엔진은 차량의 심장과 같은 부위로 손상이 일어나면 가장 많은 수리비가 들어갑니다 가장 좋은 건 1주일 정도 실제로 운전하면서 상태를 직접 파악하는 건데 이건 쉽지가 않죠 하지만 방법은 있습니다 시동을 5분 정도 걸어놓고 엔진오일 주입구를 열었을 때 연기가 나면서 엔진오일이 심하게 튀면 그 차량은 엔진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주입구 근처에 딥스틱이라고 불리는 엔진오일 상태를 체크하는 스틱을 뽑아 구멍에서 연기가 나오면 마찬가지로 엔진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엔진오일-딥스틱

3. 스폿용접

 

스폿용접은 자동차 공장에 차량을 조립하면서 고온의 용접을 통해 차체를 붙이 방식입니다 모든 차량 수입차까지도 같은 방법을 차체를 조립하고 있으며 이 스팟용접은 사고 부위를 수리하면서 사라집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비슷하게 흉내는 낼 수 있으나 간격과 모양이 원래 모습과 비교하면 조잡하며 초보자 분들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4. 계기판 조작

 

예전에는 많았으나 강한 처벌로 요즘엔 보기 어렵습니다.

 

5. 침수 유무

 

한때는 침수차가 엄청난 돈벌이가 되었습니다 막말로 차량을 빨기만 하면 됐으니까요 현재는 침수 고유의 녹과 안전벨트 끝까지 뽑아 색상 비교하기 등 간단하게 찾는 방법이 많이 공유돼서 여러분이 침수차를 모르고 사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6. 당부의 말씀

 

마지막으로 중고차를 사러 가면 자신 있게 차량을 살펴보세요 중고차 한번 잘못 사면 정말 타는 동안 갖다 버리고 싶을 정도로 스트레스가 많이 쌓입니다 거기다 고장이 생기기 시작하면 정말 그 기분 말로 못합니다.

 

여러분은 돈을 내고 차량을 구매하는 구매자입니다 당당히 소비자의 권리로 차량을 살펴볼 수 있고 여러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부디 좋은 차량 현명하게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